본문 바로가기

애매한 대표

1인 대표가 알려주는 세금 계산서가 잘못 발행되었을 때 대처법 - Case 1. 세금계산서 재전송 순서

반응형

 

 

안녕하세요. 애매인입니다.

 

오늘 지난주에 발행한 세금계산서에 문제 있다고 거래처에서 연락을 받았습니다.

제가 발행한 세금계산서가 자금 담당자 메일로 전송이 되지 않았다고 하네요.

 

세금계산서가 거래처의 사업자 번호로 발행된 것이라..

담당자에게 메일이 전달되지 않아도 돈을 받는데는 큰 문제는 없지만..

자칫 거래처 자금 계획 상 후순위로 밀릴 수 있어.. 세금계산서는 발행 당일 담당자에게 전송이 문제 없이 되어야 합니다.

제 피같은 돈인데.. 늦게 들어오면 제 자금 계획도 꼬이니까요.ㅠㅠ

 

문제를 파악해 보니..

담당자 메일을 제가 잘못 적었더라구요..ㅠㅠ

지난주 새로운 프로젝트가 시작되어.. 초기 세팅 작업에 정신이 없어 실수를 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메일을 수정하여 재전송했으나..

거래처 대표이사가 바뀌었다고 하여.. 결국 세금계산서 수정 재발행을 하였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세금계산서가 골치를 썩이더라구요..ㅠㅠ

 

그래서 오늘은 우리 대표님들이 저와 같은 실수를 했을 때,

피같은 돈을 받기 위한 세금계산서가 잘못 발행되었을 때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Case 1. 담당자 메일을 잘못 기입하여 세금계산서가 전달이 되지 않았을 때 대처법



이 사례는 오늘 제가 겪은 사례라 자신있게 알려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장 간단히 해결할 수 있는 케이스입니다.

 

 

1. 국세청 홈텍스에 공동인증서를 이용해 로그인하세요.

2. "조회/발급"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두시고, 하위 메뉴 중 "메일발송목록 조회 및 재발송" 메뉴를 클릭합니다.

 

 

 

 

3.  "메일발송목록 조회 및 재발송" 페이지에서 세금계산서 발행 일자가 조회 시기에 들어가도록 설정하여 "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4. 조회하기를 누르면 해당 기간 내 발행된 세금계산서 목록이 나옵니다.

   생성된 목록 중 수정해야 할 메일을 체크하면 이메일 주소란이 수정할 수 있게 바뀌게 되고,

   이메일을 수정하여 재발송하기를 클릭하면 재발송이 완료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메일을 잘못 기입해서 세금계산서가 전달이 안되었을 때, 대처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세금계산서가 잘못 발행된 다른 케이스와 그에 대한 대처법을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