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매한 직원

[직장인 머리 식히기] 조금은 한적한 벚꽃 명소, 5곳 추천

반응형

 

 

안녕하세요. 애매人입니다.

 

이제 곧 주말이네요. 

일주일의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서는 날 좋은 날 좋은 구경만한 것이 없죠.^^

 

이번 주말부터 전국에 벚꽃이 절정일 시기여서 벚꽃 놀이를 계획하고 계실지도 모르겠네요. 

하지만 벚꽃으로 유명한 여의도나 석촌호수는 넘쳐나는 사람들로 감히 도전할 엄두도 못 내시겠죠?

사실 저는 본가가 석촌호수쪽이라 석촌호수로 산책을 자주 나갔는데.. 벚꽃 시즌만 되면 넘쳐나는 인파에 오히려 안가게 되더라구요.

 

오늘은 조금은 한적한, 덜 알려진 서울 근교의 벚꽃 명소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의왕 백운호수

- 주소 : 경기도 의황시 학의동

 

의왕 백운호수는 서울 근교 나들이 장소로 인기가 높은 곳입니다. 그리고 이 시즌엔 벚꽃을 구경하기 더 없이 좋은 명소이죠.

주자창에서 내려서 부터 만끽할 수 있는 벚꽃의 향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둘레길 산책로가 잘 만들어져 있어 호수와 벚꽃의 콜라보는 정말 장관입니다.

또한 페달보드, 전동 보드 등 즐길 거리도 있으니, 이번 주말 벚꽃 놀이로 추천 드립니다.

 

 

 

2. 팔당호 벚꽂길

- 주소 :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

 

팔당호는 호수와 벚꽃이 어우러져 있어 벚꽃 놀이하기 좋은 명소 중 하나입니다.

벚꽃길이 10여km에 달해 드라이브를 하거나 도보로 걸으며 벚꽃을 마음껏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남종면 귀여리~수청리의 337번 지방도를 따라가면 3,000여 그루의 벚꽃이 터널을 이루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3. 가평 삼회리 북한강로 벚꽃길

- 주소 :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삼회리 산 5-1

 

도로 양 옆의 벚꽃으로 벚꽃 터널로 유명한 벚꽃 명소입니다.

길 이름부터 벚꽃길로 4.5km의 길고 아름답게 뻗은 벚꽃 터널은 마치 신세계에 와있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그리고 주변 이쁜 카페들도 많아, 여유롭게 벚꽃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한 번 방문하셔서, 인생샷을 남겨 보세요!

 

 

4. 용인 은이성지

- 주소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양지면 은이로 182

 

은이성지는 우리나라 최초의 사제인 김대건 안드레아 신부가 세례를 받았던 곳으로, 아주 유서가 깊은 곳입니다.

천주교 성지로 유명한 김가항 성당을 지나, 맞은편 길로 조금 올라가면 십자가의 길이 나옵니다.

 

아직 묘목이 크지는 않지만, 한적하고 고즈넉한 또 다른 느낌의 벚꽃 놀이를 즐길 수 있는 명소입니다.

 

 

5. 수원 광교마루길

- 주소 : 수원시 장안구 하광교동

 

광교산으로 가는 길목에 위치한 수원 광교마루길은 수원시가 매해 선정하는 아름다운 길에 뽑힐 만큼 벚꽃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길입니다.

왕벚나무를 비롯해 다양한 나무가 잘 조화를 이루고 있어, 차량을 이용한 드라이브나 산책을 하며 벚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해가 지면 길을 따라 켜지는 은은한 조명은 벚꽃에 또다른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길이라 낮 뿐만 아니라 밤에도 방문해도 좋은 벚꽃 명소입니다.

 

 

이렇게 서울 근교의 조금은 한적한 벚꽃 명소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번 주말, 벚꽃 절정의 시기에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좋은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